728x90

7세 아동 40만원 추가지급

 


정부가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며 아동수당을 받은 모든 가정에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하기로 했으며, 아동수당이 지급되는 7세 미만 아동 1인당 40만원입니다.



아이행복카드 또는 국민행복카드로 지급되도록 시스템을 준비 중이며, 지역전자화폐나 종이상품권은 4월 초부터 각 지자체별로 준비절차를 거쳐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지난 17일 국회에서 통과된 1조539억원 규모 추경예산을 활용해 아동돌봄쿠폰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아동수당을 받은 7세 미만 자녀를 둔 가정이 받을 수 있으며. 3월 현재 전국에 263만여명, 200만여 가구가 예상이 되는데요. 아동돌봄쿠폰은 지방자치단체별 여건에 맞게 전자상품권, 지역 전자화폐(모바일 또는 카드 방식), 종이 상품권(지역사랑 상품권 등) 으로 지급이 됩니다.



192개 지자체는 ‘전자바우처형’으로, 28개 지자체는 종이상품권, 9개 지자체는,지역전자화폐, 형태로 지급하며, 다음 달 초 개별 신청을 접수받을 예정이며. 전자상품권은 대상자들이 사용하는 정부 지원 카드(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카드 포인트를 자동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읍,면,동 주민센터나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포인트 형태로 지급하고,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또, 경기 과천, 성남, 구리 등 9개 지역은 지역 전자화폐로 받는데요. 신청방법과 지급시기가 지역마다 달라 해당자는 시,군,구의 안내에 따라 신청해야 합니다.



전북 남원과 경북 안동 등 28개 지역은 종이상품권 형태로 지급되며. 지역사랑상품권이 준비되는 다음달 초부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40만 원의 지역사랑상품권을 지급하며,. 본인확인과 간단한 신청서 제출을 거쳐, 바로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보건복지부는 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KB국민 등 카드사들과의 협력해 코로나19 대응 긴급 전자상품권 지급을 위한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는 어린이집·유치원 가정통신문, 온라인 등을 통해 아동돌봄쿠폰 지원 사업을 알리고, 4월 3일부터 대상자에게 개별 적으로 문자메시지 등으로 보내 포인트가 지급되는 카드를 안내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이번 아동돌봄쿠폰은 상품권 형태로 지급하지만, 아동양육시설 등에 보호하고 있는 약 4천명의 만 7세 미만 아동에게는 디딤씨앗통장을 통해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하...자녀 없는사람은 서러워 살겠나요..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