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0 도쿄올림픽 아시아 최종 예선

 



한국 vs 중국


1월 9일 밤 10시 2020도쿄올림픽 본선 진출 티켓 획득을 위해 한국축구대표팀이 중국과의 맞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많은 축구팬들의 치맥각(?)이 될 이번 경기는 올림픽 본선진출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그 어느때보다 치열하고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대회는 8일 오후 7시 15분 이라크와 호주의 조별 예선 경기를 시작으로 1월 26일 결승전까지 진행되는데요.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남자축구대표팀은 중국, 이란, 우즈베키스탄과 함께 c조에 편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일정으로 중국과의 맞대결은 9일 밤 10시 15분에 JTBC 에서 중계 될 예정인데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4개국이 4개 조에서 조별리그를 진행하며 각조 상위 2개팀이 8강에 오르는 방식인데요. 토터먼트 첫 관문을 통과해야 올림픽 본선행을 꿈꿀 수 있는 상황입니다. 


대회에 걸려있는 본선 티켓은 총 3장. 최소한 준결승까지는 올라야 하고 개최국 일본이 4위에 그친다면 3위안에는 들어야 올림픽 본선 무대에 설 수 있습니다. 



첫 상대 중국은 지난해 9월 히딩크 감독을 경질하고, 현재 하오웨이 감독 대행 체재로 국내파 선수로 대표팀을 구성했습니다. 중국 축구의 장점이라면 조직력이 뛰어나다는 점인데요. 중국전에 승리해 조별리그부터 통과한다는 것이 현재 한국 축구의 목표인만큼 첫번째 경기를 기분좋게 승리로 마무리하길 기원하면서 열심히 응원해야 겠습니다.


지난 대회에서 4위에 그친 한국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역대 첫 우승과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데요. 한국은 같은 조 나라들과의 역대 전적적에에서 모두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황. 중국을 상대로는 10승 3무 1패를 기록하고 있고, 이란과는 5승 1무 2패를 우즈베키스탄과는 9승 1무 2를 기록중입니다.

 



[2020 도쿄올림픽 축구 예선 조편성]


A조 - 호주, 바레인, 이라크, 타이


B조 - 일본,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시리아


C조 - 중국, 이란, 대한민국, 우즈베키스탄


D조 - 북한, 요르단, 아랍에미리트, 베트남

 


JTBC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